본문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와 temu 의 한국 점유율 확대! 국내 커머스업계 초긴장하는 이유

모든 정보들 2024. 3. 4.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란?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한국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기준으로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인 사용자는 272만명으로, 연초 대비 22% 증가했습니다. 이는 한국 내 전체 직구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10%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점유율 확대 요인

알리익스프레스의 점유율 확대는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 저렴한 가격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의 제조업체들과 직거래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기 때문에, 다른 해외직구 플랫폼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책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상품

알리익스프레스는 1억 개 이상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 한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가성비 좋은 생활용품, 전자제품, 패션잡화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편리한 배송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알리익스프레스는 CJ대한통운과 협력하여 한국으로의 배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5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하여, 기존 직구의 가장 큰 약점인 배송기간을 단축시킴으로서 빠른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러한 요인들을 바탕으로 한국 내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한국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수요가 증가하고,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쟁력이 유지된다면, 점유율 확대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이커머스 시장에 미치는 영향

알리익스프레스의 점유율 확대는 한국 이커머스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의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과 경쟁 관계에 있기 때문에, 이들 기업들은 알리익스프레스의 성장을 저지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모색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을 앞세운 경쟁 플랫폼을 출시하거나, 알리익스프레스가 취급하지 않는 상품군을 강화하는 등의 전략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